• 2022.5.23 (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사회공헌
[SR사회공헌] 구자은 LS그룹 회장 취임 후 첫 활동으로 이웃사랑성금 20억 기탁
  • 이정우 기자
  • 승인 2022.01.19 14:16:53
  • 댓글 0
▲19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 열매 회관에서 허영길 LS그룹 상무(사진 오른쪽)와 김상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S그룹

- “지속적 나눔활동 통해 사회적 책임 다할 계획”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LS그룹이 19일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성금 20억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부는 올해 초 3기 구자은 LS그룹 회장 취임 후 첫 사회공헌 활동이다.

LS는 2009년부터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전달해왔다. 이번 LS그룹의 기탁금은 사회취약계층의 기초생계 지원, 교육 및 주거환경 개선, 보건·의료 지원, 사회적 돌봄 강화 등의 분야에 활용될 예정이다.

LS그룹 관계자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외면하지 않고 함께 더 큰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LS의 경영철학”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의 일환으로 LS그룹은 지난해 11월 그룹 연수원인 미래원이 있는 경기도 안성시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더욱 어려워진 안성시내 취약계층 800여 가구에 1억원 상당의 김장김치, 겨울이불, 토종벌꿀 등을 전달하는 ‘Hot Heart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국내에서는 지역 초등학생들이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과학실습 교육과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를 2013년 시작해 올해로 16회째 이어오고 있다.

해외에서는 2007년부터 베트남, 인도,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등 4개국에 대학생과 LS 임직원 25명으로 구성된 약 1,000여명의 LS 대학생해외봉사단을 선발 및 사전교육해 파견을 해왔다. 파견 지역에 매년 8~10개 교실 규모의 건물인 LS드림스쿨을 신축해 현재까지 베트남 하이퐁∙하이즈엉∙호치민∙동나이 등지에 총 18개의 드림스쿨을 준공했다.

이정우 기자  jwlee10000@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