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5.24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사회공헌
[SR사회공헌] 유한양행 임직원, 소아암 환자 치료비 지원
  • 윤중현 기자
  • 승인 2022.01.13 13:39:09
  • 댓글 0
▲유한양행이 지난해 12월 28일부터 3일간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라이브 경매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유한양행

[SRT(에스알 타임스) 윤중현 기자] 유한양행은 지난 연말 진행한 임직원 경매 수익금과 2021년 임직원 연간 누적봉사시간 환산금을 소아암 환자 치료비 지원을 위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한다고 13일 밝혔다.

유한양행은 지난해 12월 28일부터 3일간 임직원 대상 연말경매를 진행해 총 55개 물품을 온라인 라이브 경매방송을 통해 판매해 총 514만원의 수익을 얻었다. 

유한양행 조욱제 사장을 포함한 임직원들이 넥타이, 지갑 등 패션소품부터 와인, 위스키 등 주류, 골프채, 소형가전 등 55개의 애장품을 기부했다. 3일간 점심시간에 진행된 실시간 경매방송에는 많은 직원들이 참여해 경매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3년째를 맞는 연말경매는 언택트 시대에 맞는 직원참여 나눔행사로 자리잡았으며, 3년 누적 기부금은 2,300만원이라고 유한양행은 설명했다. 올해는 특히 직원들이 참여한 연말경매 수익금과 봉사시간 환산금에 더해 회사에서 추가로 기부해 총 1,000만원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어려운 소아암 환자의 치료비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지난 연말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유한재단과 유한킴벌리, 유한화학 등 가족회사들과 함께 4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기도 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창업자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임직원 나눔활동과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국민건강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중현 기자  fecond@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중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