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호. ⓒ쉐보레
▲타호. ⓒ쉐보레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쉐보레가 초대형 SUV 'THE ABSOLUTE 타호(TAHOE)'의 국내 공식 출시와 함께 12일부터 쉐보레 온라인 샵에서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타호는 쉐보레 브랜드의 플래그십 SUV로 지난 1994년 판매를 시작한 이후 누적 판매량 기준으로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풀사이즈 SUV다. 할리우드 영화나 드라마에서 경호차량으로 자주 등장하기도 한다. 

쉐보레 측에 따르면 이 차는 압도적인 크기의 차체 사이즈와 실내공간은 물론, 궁극의 주행 퍼포먼스를 위한 첨단 편의 및 안전장비를 탑재했다. 아울러 어디서든 존재감을 과시하는 초대형 SUV에도 불구하고 타호 특유의 대담한 디자인 DNA에 현대적 감성을 더해 볼드하면서도 한층 더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는 자평이다.

카허 카젬(Kaher Kazem) 한국지엠 사장은 "타호는 쉐보레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SUV이자, 자동차로 경험할 수 있는 하이엔드 라이프 스타일 중 최고의 선택"이라며 "타호 출시로 쉐보레의 국내 SUV 및 픽업 라인업은 트레일블레이저, 트래버스, 콜로라도 등, 소형에서 초대형까지 총 6종으로 한층 탄탄해지며, 한국 고객들의 다양한 개성과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타호는 최고 등급의 하이컨트리(High Country) 모델로, 2열 파워 릴리즈 기능이 적용된 캡틴시트와 3열 파워 폴딩 시트가 탑재된 7인승 모델이다.

전장 5,352㎜, 전폭 2,057㎜, 전고 1,925㎜이며 22인치에 달하는 크롬 실버 프리미엄 페인티드 휠을 장착했다.

실내 2열 레그룸은 1,067mm이며, 3열 레그룸은 성인 남성도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는 886mm에 달한다. 3열을 편상태의 기본 적재용량은 722리터이며, 2열까지 접을 경우 최대용량은 3,480리터다.

아울러 실내에는 다양한 편의 사양과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적용됐다. 운전석에는 12인치 LCD 클러스터와 15인치 대형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장착돼 운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1열 헤드레스트 뒤에는 HDMI 포트 2개, 블루투스 무선 헤드셋 2개를 지원하는 12.6인치 듀얼 컬러 터치 디스플레이가 기본 장착됐다. 가격은(개소세 인하 기준) 9,253만 원이며, 다크 나이트 스페셜 에디션은 9,363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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