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창업원
▲ⓒ동국대 창업원

-창업 생태계 조성에 필요한 대학의 역할 강조

[SRT(에스알 타임스) 조인숙 기자] 동국대 창업원(원장 이광근)이 지난 29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아시아 앙트레프레너십 포럼(AEF, Asia Entrepreneurship Forum)'에 참가, 창업 생태계 조성에 필요한 대학의 역할에 대해 설명했다고 밝혔다.

'아시아 앙트레프레너십 포럼(AEF, Asia Entrepreneurship Forum)'은 대학과 지방정부, 기업, 창업가 등 창업 생태계를 구성하는 단체들이 가져야 할 전략과 마음가짐, 경험을 주제로 열렸다. 각 단체를 대표해 동국대를 비롯한 ▲IBIK(Institut Bisnis & Informatika Kesatuan) ▲Krya ▲CreBiz Factory ▲Female in Action 등이 참가했다. 이들 단체의 원장과 대표, 교수 등이 연사로 나와 강연했다.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지에서 총 600여 명이 온라인으로 함께했다.

대학을 대표해 참가한 이광근 동국대 창업원장은 동남아권에 비해 앞선 우리나라의 사례를 통해 창업 생태계 조성에서 대학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동국대 창업원을 중심으로 대학의 창업교육 및 창업문화 확산, 창업보육 역할 등을 안내했다. 또한, 동국대 창업원의 주요 프로그램과 입주현황 등을 소개하며 대학 내 선진 창업보육 경험을 전수했다.

또 이광근 창업원장은 “동국대 창업원은 지금까지의 성공적인 창업지원 수행능력과 경험을 국제적으로 공유하며 글로벌 창업의 지표를 제시하고 선도하는 역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또한, 우리의 경험을 필요로 하는 글로벌 기관들과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동국대 창업원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