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정찬우 롯데칠성음료 ESG부문장, 한상욱 밀알복지재단 굿윌본부장의 기념촬영 모습. ⓒ롯데칠성음료
▲(왼쪽부터)정찬우 롯데칠성음료 ESG부문장, 한상욱 밀알복지재단 굿윌본부장의 기념촬영 모습. ⓒ롯데칠성음료

- 임직원들 자발적으로 기증한 물품 바자회 진행

- 기부금 더한 판매수익금 570만원 ‘굿윌스토어’에 전달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연말을 맞아 나눔 문화 확산과 함께하는 기업문화를 추구하기 위해 ‘임직원 굿사이클링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지난 22일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증한 물품으로 바자회를 진행했다. 바자회에는 집에서 사용하지는 않지만 재사용이 가능한 의류와 잡화, 가전 등이 기부됐다.

바자회를 통한 판매수익금과 기부금을 포함 약 570만 원의 성금을 30일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 또 바자회에 기증하지 않고 순수하게 물품 기증을 원하는 직원들의 기부 물품도 이날 함께 전달했다.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는 개인과 기업으로부터 기부받은 물품을 판매 및 재사용해 자원순환을 돕는 장애인 일터로 현재 13개 매장에서 273명의 장애인이 근무 중이다. 굿윌스토어는 롯데칠성음료로부터 전달받은 물품을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하고 수익금을 장애인 고용 창출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임직원 물품 기부 캠페인 외에도 2019년부터 20회에 걸쳐 약 6억 원 상당의 제품을 굿윌스토어에 기증했다. 이를 통해 장애인 13명의 일자리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등 장애인 고용 확대 및 자원 순환을 위한 상호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물품 기부 및 바자회를 통해 기부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췄다”며 “임직원들이 기부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