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그룹
ⓒ한미약품그룹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한미약품그룹은 2010년부터 현재까지 10여년간 552억원 규모의 기부금을 각계각층에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한미약품그룹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가 이 기간 동안 153억원을 기부했으며 한미약품은 227억원, 중국 현지법인 북경한미약품은 62억원, 한미정밀화학과 온라인팜, 한미헬스케어 등 계열사들은 110억여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특히 한미약품그룹은 회사가 최대 실적을 달성했던 2015년 말 사랑의열매 사회 복지공동모금회에 30억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한미약품그룹은 기부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보건의료계∙문화예술계를 위한 지원, 장학사업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전사적으로 펼치고 있다. 

한미약품그룹은 한국혈액암협회, 어린이의약품지원본부 등 각종 질병 퇴치 및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 지원을 위한 23개 단체에 매년 온정을 나누고 있으며, 한국사랑나눔공동체 등을 통해 우수 의약품을 기부했다. 

또한 한미약품 경기도 팔탄 스마트플랜트와 평택 바이오플랜트 임직원들은 지역 공동체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사랑의 김장’ 행사를 통해 직접 담근 김치를 소외된 이웃들에게 매년 전달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미약품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무대를 지키며 관객들과 호흡을 같이해 온 연극인들을 격려하고 지원하는 후원도 시작했다.

한미약품그룹은 앞으로도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곳에 대한 지속가능한 지원과 후원을 더욱 늘려나갈 계획이다. 

송영숙 한미약품그룹 회장은 "지역사회와 보건의료계, 문화예술계를 위한 나눔 실천은 윤리와 준법, 책임경영을 선도하고 있는 한미약품이 당연히 가야 할 길"이라며 "혁신신약 개발을 통해 질병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의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우리의 본질적 사명에 매진하는 것은 물론, 어려움을 겪고있는 이웃들을 따뜻하게 살피며 보듬는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