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5.19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IT·통신
[SR전자IT]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 美 NSF 미세 플라스틱 제거 성능 인증
  • 이두열 기자
  • 승인 2021.12.13 10:26:43
  • 댓글 0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강남구 논현동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 미세 플라스틱 포함 총 83개 항목 성능 인증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가 마이크로미터(µm) 수준 미세 플라스틱을 걸러낼 수 있다는 인증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가 미국 NSF(National Sanitation Foundation) 인터내셔널로부터 '미세 플라스틱(Microplastics)' 제거 성능을 인증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NSF 인터내셔널은 미국국가표준협회(ANSI)에서 공식 승인한 음용수·정수기 실험기관이다. NSF 인터내셔널과 ANSI는 2019년부터 미세 플라스틱 제거 성능에 관한 국제 시험 규격을 준비해 올 12월 공식 발표했다. 이 인증을 통과했다는 것은 0.5~1µm 수준의 아주 작은 미세 플라스틱 입자까지 제거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는 지난 3월 납·비소·수은 등 중금속, 비스페놀A, 과불화합물(PFOA·PFOS), 환경호르몬, 소염진통제 등 73개 항목에 대한 정수 성능을 인증 받았다. 이번에 미세 플라스틱, 신경안정제, 항생제 등 의약물질과 오염물질에 대한 정수 성능을 추가해 총 83개 항목의 인증을 보유하게 됐다. 이는 국내 제조 직수형 정수기 중 최다 기록이다.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는 물에 닿는 모든 부품을 포함한 정수 시스템의 재질이 1,000여 가지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하다는 점도 인증 받은 바 있다.

또한,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에는 세디먼트와 카본블록으로 구성된 PRE 필터, UF필터, POST 필터까지 총 4단계에 걸쳐 수돗물 속 이물질을 촘촘하게 걸러내는 ‘4단계 필터 시스템’을 탑재했다.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 직수관으로도 구성돼 부식과 오염을 막는다.

아울러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는 4시간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내부 관에 고인 물을 자동 배출하는 기능, 3일마다 직수관을 자동으로 전기 분해 살균하는 기능 등 스스로 위생을 관리하는 ‘스마트 클린 케어’ 서비스가 적용됐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강력한 정수 성능과 위생 기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두열 기자  headfever2210@gmail.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두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