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용산구 한강로3가 LG유플러스 본사 전경. ⓒLG유플러스
▲서울 용산구 한강로3가 LG유플러스 본사 전경. ⓒLG유플러스

- “리스크·기회 요인 선제 대응 통해 ESG 과제 체계적 관리”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LG유플러스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발표한 ‘2021년 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국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기관인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2003년부터 해마다 국내 상장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올해는 ESG 등급위원회의 평가 결과를 심사를 바탕으로 지배구조 부문 6개사, ESG 부문 7개사 등 총 13개사를 선정했다.

LG유플러스는 지배구조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과 관련 올해 ESG 경영 강화를 위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하는 ‘ESG 평가’에서 지난해 대비 두 단계 상승한 ‘종합 A등급’을 받았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올해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이사회 내 ‘ESG 위원회’를 설치했다. 회사의 경제·환경·사회적 이슈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등 거버넌스 강화에도 집중했다. ESG 위원회 산하에는 최고재무관리자(CFO)를 의장으로 하는 ESG실무협의체를 둬, 전사 분야별 중장기 ESG 이슈를 검토하고 경과 사항을 정기적으로 보고하도록 했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리스크 및 위기 대응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6월 전사 위기관리를 총괄하는 최고위기관리책임자(Chief Risk Management Officer, CRO)를 선임하고, 산하에 위기관리팀을 신설했다. 위기관리팀은 위기관리위원회와 비상대책위원회를 운영하며 위기에 즉각 대응하는 역할을 맡는다. 

박형일 LG유플러스 CRO(부사장)는 “자사는 ESG 측면의 주요 과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자 발생 가능한 리스크와 기회요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성장과 도약을 위해 이해관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