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그룹 벡셀
ⓒSM그룹 벡셀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SM그룹 제조부문 계열사인 벡셀은 25일, 오토바이용 리튬인산철 배터리에 이어 AGM 오토바이 배터리(사진)를 런칭함으로써 오토바이 배터리 1차 라인업 구축을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벡셀 AGM 오토바이 배터리는 높은 내열성과 내구성을 지닌 유지관리가 필요 없는 무보수 밀폐형 배터리(VRLA)다. 유리섬유 매트가 포함돼 있는 AGM 기술을 적용, 전력을 많이 사용하는 Stop & Go 기능, LED, 열선 등 높은 전력을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콜로이드 전해질을 채택해 일반 액체 전해질 배터리에 비해 안전성과 저장 용량을 개선했다. 콜로이드를 탑재한 벡셀 AGM 배터리는 우수한 성능과 긴 수명을 고온 및 겨울철 저온에 대한 주변 온도 적응성과 낮은 자가 방전율을 자랑한다.

최철욱 벡셀 영업총괄 본부장은 "그동안 벡셀의 주력 사업인 전지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오토바이용 배터리 개발을 추진, 리튬인산철 오토바이 배터리 국내 생산을 시작으로 AGM 오토바이 배터리까지 라인업 구축을 완료했다"며 "연내 프리미엄급 상품 2종 추가 출시와 함께 고용량 오토바이 배터리와 전기 오토바이 전환에 초점을 맞춘 배터리를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