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정선군 예미초등학교 학생들이 지난 12일 한국지역난방공사가 개최한 '제16회 영어말하기 대회'에 참여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강원도 정선군 예미초등학교 학생들이 지난 12일 한국지역난방공사가 개최한 '제16회 영어말하기 대회'에 참여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 영어 대회·방과후학습 인재양성 프로그램 지원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이하 한난)가 도농 간 교육격차 완화, 지역사회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영어교육 사회공헌 활동을 16년째 진행하고 있다.

한난은 최근 강원도 정선 예미초등학교에서 ‘제16회 한국지역난방공사와 함께하는 영어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폐광지역에 위치한 예미초등학교는 전체 학생 수가 56명이다. 한난은 도농 간 교육격차 완화를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자매결연 협약을 맺고 올해로 16년째 영어말하기 대회, 방과후 영어교실, 방학영어캠프 등 다양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영어말하기 대회는 예선을 통과한 총 15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지난 1년 간의 영어교육을 통해 향상된 실력을 보여줬다.

한난 관계자는 “16년 전 처음으로 한난의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은 지원했던 학생들이 어느덧 20대 중후반이 돼, 사회 각 분야에 필요한 인재로 활약하고 있다”며 “한난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