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11.28 (일)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자동차
[SR자동차] 현대케피코, 대구시와 '한국형 e모빌리티 생태계' 구축 
  • 최형호 기자
  • 승인 2021.10.22 08:30:03
  • 댓글 0
▲대구시와 현대케피코 등 대구 PM산업 육성 사업 협의체는 지난 21일, 업무협약을 맺고 PM산업 육성과 서비스형 모빌리티 산업 생태계 형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현대케피코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현대케피코가 대구시 퍼스널모빌리티 산업(대구 PM산업) 육성을 위한 실증 사업에 참여해 'e모빌리티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대구시와 현대케피코 등 대구 PM산업 육성 사업 협의체는 지난 21일, 업무협약을 맺고 PM산업 육성과 서비스형 모빌리티 산업 생태계 형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전략적 제휴로 고품질, 고성능의 전기이륜차 보급을 확대해 중국산 위주의 저가형 부품산업구조를 탈피하고 친환경 K-모빌리티의 우수성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대구시를 중심으로 한 지역기반 실증사업으로 안전과 신뢰성이 검증된 솔루션을 구축한 다음 표준화된 글로벌 운영 및 인증 기준을 정립해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우선 대구 상업 배달 사업자 대상 배터리 교환 서비스 실증사업이 11월부터 추진되며, 올해  대구시에 전기이륜차 및 배터리 교환기 100대를 설치할 예정이다. 

현대케피코는 최근 출시한 고성능 전기이륜 제어솔루션 ‘모빌고(MOBILGO) 7’과 IoT기반 차량관리 및 관제서비스 '몰다(MOLDA)'를 제공한다. 

한편 현대케피코는 대구광역시 엑스포에서 24일까지 열리는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 2021'에 대구 PM산업 육성 협의체 기업들과 함께 참가 중이다. 

이 자리에서 현대케피코는 전기이륜차 구동시스템, 차량제어, IoT, 냉각시스템 등 토털 제어 솔루션으로 구성된 ‘모빌고’의 라인업(모빌고 7, 5, 3)과 3륜 차동기어, 배터리교환서비스(BSS)를 선보이고 있다. 

최형호 기자  chh0580@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형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