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의 '사회적 가치(Social Value, SV) 2030'을 구체화해 설명한 영상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 소중한 가치' 캡처.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의 '사회적 가치(Social Value, SV) 2030'을 구체화해 설명한 영상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 소중한 가치' 캡처. ⓒSK하이닉스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SK하이닉스는 SV 2030을 이해관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는 영상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 소중한 가치’를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SV 2030은 SK하이닉스가 사회와 공감하며 문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기업가 정신’을 실현하며 SV 창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수립한 중장기 추진 계획이다. 환경, 동반성장, 사회 안전망, 기업문화 등 4대 SV 창출 분야를 정하고, 각각 오는 2030년까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구체화한 것이다.

이 영상은 최근 환경·사회·지배구조(ESG)가 화두가 되면서 RE100 등 일상에서 자주 등장하는 용어들을 시각 자료와 설명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SK하이닉스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SV 창출 활동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정리됐다.

SK하이닉스는 올해 초 SV 2030을 구체화하기까지 다방면에서 SV, ESG 활동 트렌드를 장기간 분석해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기대와 요구를 수렴해 목표를 설정했다. 

그 결과, 환경 분야의 ‘그린(Green) 2030’, 공급망 동반성장 분야 ‘어드밴스 투게더(Advance Together)’, 사회적 역할 수행의 ‘사회 안전망(Social Safety Net)’, 구성원 육성과 다양성·포용성에 기반한 문화를 포괄하는 ‘기업문화(Corporate Culture)’ 등 총 4개의 영역으로 SV 추진 방향을 구체화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