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12.1 (수)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SR산업] "사진작가 발굴 나선다"…한진그룹 일우재단 '일우사진상' 공모
  • 최형호 기자
  • 승인 2021.10.18 13:01:07
  • 댓글 0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한진그룹 산하 공익 재단인 일우재단이 역량 있는 사진작가를 발굴해 세계적인 작가로 육성하는 제 12회 '일우(一宇)사진상' 공모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일우사진상은 예술, 다큐멘터리 등 영역에 제한을 두지 않고, 사진을 기초로 회화나 영상과 접목시킨 작품 등 사진 매체를 활용해 제작한 모든 작품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다.

제12회 일우사진상은 '올해 주목할 만한 작가' 중 '전시부문'과 '출판부문'에서 각 1명, '올해 특별한 작가' 1명 등 총 3명을 최종 선정한다. 

이번에 '올해 특별한 작가' 부분은 보도사진 부문과 자연 및 환경 다큐멘터리 부문의 지원자를 통합해 선정한다. 

공모는 오는 22일부터 내달 22일까지이며, 응모방법은 지원서와 각 주제별로 구성한 포트폴리오를 일우사진상 홈페이지에 있는 양식에 따라 일우재단 웹하드에 업로드해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사는 12월 2일에 진행되며 온라인 제출 서류 내용 및 포트폴리오를 심사해 24명을 선정한다. 이후 최종 심사에서 1차 심사 선정자를 대상으로 국내외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층 면접을 통해 ‘올해의 주목할 만한 작가’ 2명과 '올해의 특별한 작가' 1명 등 총 3명을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작가 중 '전시 부문' 1명에게는 총 2,000만원 규모에서 작품제작 활동비 및 '일우스페이스'에서 개인전 개최를 제공하며 '출판 부문' 1명에게는 단독 작품집 출판과 '일우스페이스' 개인전 기회를 지원한다. 

또한 '올해의 특별한 작가 1명에게는 총 2,000만원 규모에서 전시 또는 출판 활동을 작가와 협의해 지원한다.

한진그룹은 뛰어난 재능과 열정을 갖추고 국제 무대에서 경쟁력을 가진 유망한 신인작가들을 후원하고, 세계적인 사진작가로 발돋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지난 2009년에 이 상을 제정했다.

최형호 기자  chh0580@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형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