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형 SM6. ⓒ르노삼성자동차
▲2022년 형 SM6. ⓒ르노삼성자동차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자사 제품 서비스 100% 고객 만족 달성을 위해 신차개발, 양산품질, 서비스품질 각 단계 별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을 진행 한다고 14일 밝혔다.

르노삼성자동차에 따르면 이번 켐페인은 기존 품질 명성 회복 일환으로 시행된다.

우선 이달 임직원들의 자발적 품질 인식 개선을 위한 품질 슬로건 공모, 품질 설문 조사를 진행하고, 고객 중심의 품질 커뮤니케이션 강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제품 품질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 1세대 SM5를 뛰어 넘는 품질 관리 지표를 적용할 방침이다. 

국내 최고 수준의 서비스 품질도 보다 고객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르노삼성자동차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르노삼성자동차 백주형 품질본부장은 "르노삼성자동차는 최근 일부 제품들의 출시 초기 품질 문제가 야기되며 내수판매 부진을 겪기도 했다"며 "고객 불만의 문제를 보다 본질적으로 정확히 파악해 그에 맞는 신속한 대책을 마련하는 등 기존 품질 명성을 뛰어넘는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의 고객 서비스 품질은 이미 외부 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지난해까지 5년 연속 국내 완성차 브랜드 중 1위의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