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SM그룹(회장 우오현)이 건설해운·제조·중공업 부문에서 계열사별 신입·경력사원 채용에 나섰다.

13일 SM그룹에 따르면 건설부문에서는 태길종합건설이 개발사업팀·공무팀 건축시공 경력직을 오는 31일까지 채용한다. 

개발사업팀 담당 업무는 개발기획 및 사업성 분석과 공공택지 입찰 및 사업성 검토와 인허가 및 신탁,금융 관련 업무, 도심 사업지 매입 검토 등이다.

공무팀과 공무팀 건축시공 채용은 ESG 글로벌 동향과 개발기획 및 사업성 분석, 공공택지 입찰 및 사업성 검토, 현장 전반 공사관리, 실적보고 및 설계변경 검토 등의 업무전략 수립을 위해 해당 경력이 3~4년 이상인 대리~부장급을 뽑는다.

해운부문은 대한해운(서울·부산사업장)과 대한해운엘엔지에서 인재를 등용한다. 

모집부문은 사원의 경우 대한해운 회계대한해운엘엔지 영업부문(서울)이며 경력사원은 대한해운 중대재해예방(과장급·서울)과 심리치료(대리급·부산) 부문을 채용한다. 원서접수 마감은 오는 17일이다.

같은날 제조부문에서는 남선알미늄이 영업, 회계, 기획, 법무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직을 채용한다. 영업은 건축관련 전공자 및 CAD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며, 회계분야는 상장사 근무경험과 세무회계 자격증 소지자, 그리고 기획은 상법 전문지식과 문서 업무 능통자를 우대한다.

또 에스엠중공업은 경남 사천 사업장에 근무할 전기안전관리자를 모집하고 있다. 전기안전관리와 공장 전기설비 유지관리, 기타 공장 안전관리 업무 등 제조부문 강화에 따른 이번 채용은 전기산업기사 소지자 경력 4년 이상과 전기기사 소지자 경력 2년 이상인 대리~과장급을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

서비스·레저부문에서는 탑스텐 빌라드애월이 이달 말까지 제주에서 근무할 호텔 프로트 및 요트 기관장을 채용한다. 프론트 채용은 사원급으로 산하 윙스 프로그램 사용가능자를 우대한다. 기관장은 6급 기관사(경력 2년이상)로 요트운항 및 기관관리등 요트관련 업무 전반을 책임지며 요트면허와 해당직무 근무경험, 3급 통신사 자격증을 우대한다.

채용일정은 기업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원서접수는 SM그룹 채용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