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지난해 9월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이벤트광장에서 어르신 및 장애인 이동편의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9월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이벤트광장에서 어르신 및 장애인 이동편의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하이트진로

- 사회복지기관 모집 안내문 하이트진로 홈페이지 게재

- 일반차량 5대, 장애인용 특수개조차량 1대 지원 예정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하이트진로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의 이동 편의성 증대를 위해 총 6대의 차량을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기증한다고 27일 밝혔다. 차량을 기증할 사회복지기관 선정을 위한 모집안내문도 이날 게재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10월 15일까지 가능하다. 신청접수 후에는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12월 중 선정 기관을 발표한다.

하이트진로는 기존 이동차량이 승합차라 좁은 길이 많은 취약계층 주거지역에서의 이동이 제한적인 것에 주목해 이 같은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했다. 지난 2015년부터 소형 이동차량 지원 사업을 시작했고 올해까지 약 7년간 총 44대의 차량을 지원하게 된다.

올해 하이트진로가 지원하는 차량은 기아자동차 레이 6대다. 휠체어리프트가 장착된 장애인용 특수개조차량 1대와 일반차량 5대 구성이다. 기증한 차량들은 독거노인 및 재가장애인 도시락 배달, 병원 이동 및 송영서비스 등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이동과 접근성이 더욱 취약해진 이웃들의 이동편의 향상에 기여하고자 올해도 이동차량 지원사업을 이어가게 됐다”면서 “100년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주변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후원활동을 이어가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동차량은 다가오는 10월 국내 여자 골프 메이저 대회인 ‘하이트진로 챔피언십’과 연계해 선수들의 우승 상금 일부와 하이트진로의 후원금을 모아 마련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