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MAU 1200만 돌파…배민·요기요 감소
[SRT(에스알 타임스) 전지선 기자] 쿠팡이츠 이용자가 지난해부터 급증하면서 월간 사용자 수가 1,20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앱·결제 데이터 분석업체 와이즈앱·리테일 조사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주요 배달앱 5개(배달의민족·쿠팡이츠·요기요·땡겨요·먹깨비)의 월간 이용자는 총 2,705만 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달 2,595만 명보다 4% 늘어난 수치다.
월간 활성 이용자(MAU)가 가장 많은 앱은 배달의민족이었다. 그러나 배민의 이용자는 2170만 명으로, 지난해 같은 시기(2,207만 명)보다 37만 명 줄었다. 반면 쿠팡이츠는 지난달 이용자가 1,230만 명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치를 찍었다. 지난해 933만 명에서 약 300만 명 증가한 것으로 32%의 성장률을 보인 셈이다.
앞서 2023년 10월 445만 명 수준이던 쿠팡이츠 이용자는 2년 만에 세 배 가까이 늘어났다. 쿠팡이츠는 지난해 3월부터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에게 무료 배달 혜택을 제공하면서 점유율을 빠르게 높였다. 쿠팡 와우 회원 수는 약 1,500만 명으로 추산된다.
요기요는 지난해부터 쿠팡이츠에 밀려 3위로 내려앉았다. 지난달 이용자는 444만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522만 명에서 78만 명 줄었다. 2년 전 656만 명과 비교하면 200만 명 이상 감소했다.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땡겨요는 정부가 지원한 소비쿠폰 효과로 이용자가 급증했다. 지난달 이용자는 345만 명으로, 지난해 10월(103만 명)보다 235% 늘며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공공배달앱으로 분류되는 땡겨요는 쿠폰 사용이 가능해 이용자 유입이 급격히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