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AI 음성봇 활용 고객 안내 서비스 개시
2025-09-08 김남규 기자
[SRT(에스알 타임스) 김남규 기자] 미래에셋생명은 9월 3일부터 인공지능(AI) 음성봇을 활용한 고객 안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차세대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객의 보험 계약 관리에 필요한 필수 안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우선 ‘보험료 납입 최고 및 해지(확인)’ 안내를 AI 음성봇으로 제공하며, 향후 만기 보험금 청구, 연금 개시 신청 안내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고객은 본인 확인 및 AI 음성봇 안내 동의 절차를 거친 후 필요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안내 중 언제든 상담원과 통화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안내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보험료 납입, 보험금 신청 등 업무 처리가 가능해 고객 편의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홍혜진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본부장은 “AI 음성봇 안내를 통해 고객들은 계약 관리에 중요한 사항을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고, 상담원 연결을 통해 필요한 업무 처리를 바로 진행할 수 있어 보험료 미납이나 만기보험금 미청구 등으로 인한 불이익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