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바리스타 공개채용 접수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달 14일까지 이어지는 하반기 바리스타 채용은 만 18세 이상이라면 누구든지 성별, 학력, 장애에 관계없이 온라인 신세계 채용사이트를 통해 지원가능하다. 서류,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한 바리스타는 다음달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매장에서 근무를 시작한다. 향후 수퍼바이저, 부점장, 점장 등 매장 관리자로서의 승진 기회도 주어진다.
지원자는 ▲주 25시간(주말 포함) 일 5시간 ▲주 15시간(주말 포함) 일 3시간 ▲주 16시간(주말 전용) 일 8시간 근무 등 3가지 근로유형 중 원하는 조건에 맞춰 선택 지원할 수 있다.
아울러 스타벅스 바리스타에게는 연 2회 명절에 지급되는 상여금과 반기별 성과급을 포함해 다양한 복리후생 혜택이 있다. 구체적으로 휴가(연중·연차·경조), 스타벅스 및 그룹사 할인, 바리스타 입사 1년 축하금, 장기근속 포상, 연계 휴양시설 할인, 4대 보험 및 의료비 지원, 생일 케이크, 파트너 원두, 자녀 학자금 등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함께하는 학사 학위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4년제 학사 학위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입학 첫 학기에는 학자금 전액을 지원받고, 2학기부터는 평균 B학점 이상 취득 시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박찬호 스타벅스 인사기획팀장은 “앞으로도 차별 없는 열린 채용을 바탕으로 바리스타들이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