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투자상품 비대면 마케팅 TF 발족

2025-08-28     유안나 기자
▲'투자상품 비대면 마케팅 TFT' 발대식에서 이영우 농협은행 투자상품자산관리부문 부행장(왼쪽에서 5번째)과 관련 부서장 등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은행

[SRT(에스알 타임스) 유안나 기자] NH농협은행이 펀드, 신탁, 퇴직연금 등 다양한 투자 상품을 디지털 플랫폼에서 손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담 태스크포스(TF)를 발족했다.

농협은행 ‘투자상품 비대면 마케팅 TF’는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환경 속에서 고객 중심의 투자서비스를 강화하고, 차별화된 비대면 거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연말까지 운영된다.

이번 TF의 주요과제로는 ▲모바일 앱 내 펀드, 신탁, 퇴직연금 가입 프로세스 혁신 ▲인공지능(AI) 기반 투자 서비스 ▲투자자 보호 체계 강화 등이 있다.

농협은행은 디지털 플랫폼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다.

이영우 투자상품·자산관리부문 부행장은 “디지털 친화적 고객층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다양한 투자 기회를 누리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혁신금융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