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펫 프렌들리 매장 누적 방문객 수 200만명 돌파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전국에 단 2곳뿐인 스타벅스 코리아의 펫 프렌들리 매장 ‘더북한강R점’과 ‘구리갈매DT점’이 매장 오픈 후 현재까지 누적 방문객 수가 200만명을 넘어서며 전국 펫팸족의 핫플로 떠오르고 있다.
22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2022년 1월 오픈한 더북한강R점은 스페셜 스토어이자 반려동물을 위한 펫 파크를 조성한 펫 프렌들리 매장으로 운영되며 지난해 반려동물과 함께 실내 동반 취식이 가능한 펫 동반 규제샌드박스 승인을 받은 바 있다.
구리갈매DT점은 2024년 1월 스타벅스 최초로 반려동물 동반 출입 및 취식이 가능한 규제샌드박스 승인을 받은 매장으로, 반려동물 동반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50평의 펫 존과 부스석, 반려동물 전용 체어, 펫 리드 줄을 걸어둘 수 있는 펫 대기 공간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반려동물 인구가 1,500만을 넘어서고 더북한강R점과 구리갈매DT점을 찾는 고객이 점차 많아짐에 따라 반려동물 전용 음료를 선보이고, 관련 캠페인과 이벤트도 꾸준히 선보이는 등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스타벅스 경험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특히 스타벅스는 지난 21일부터 더북한강R점과 구리갈매DT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화 음료인 ‘퍼푸치노’를 새롭게 선보였다. 퍼푸치노는 반려동물과 함께 매장을 찾는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개발된 반려동물 전용 음료로, 스타벅스는 이를 위해 올해 상반기 ‘반려동물 사료 즉석조리 판매 서비스’에 대한 실증 특례를 승인받은 바 있다.
퍼푸치노 운영 첫날 반려동물과 더북한강R점을 찾은 고객 최승원씨는 “매장에 올 때마다 혼자 음료를 먹어 미안한 마음이었는데, 반려견과 함께 동반할 수 있는 매장에서 음료까지 같이 먹을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스타벅스는 반려동물 동반 고객을 위한 편의 시설도 강화하고 있다. 더북한강R점 인근에는 북한강을 바라보며 반려동물과 산책할 수 있는 수변녹지 산책로인 ‘수풀로’가 조성돼 있다.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펫 프렌들리 매장 서비스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고객 경험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이날 더북한강R점에서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과 ‘2025 놀다가시개!’ 펫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펫 캠페인은 ▲펫 캐리커처 ▲반려견 행동교정 상담 ▲펫 타로 등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반려견 행동교정 상담과 펫 타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으며 선착순 10팀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와 함께 ▲유기견 입양 상담 및 산책 봉사 ▲터그 장난감 만들기 ▲비즈 목걸이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정윤조 스타벅스 운영담당은 “앞으로도 펫 프렌들리 매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운영 서비스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매장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