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천만의마불·사연 마케팅 캠페인 전개
2025-08-20 문재호 기자
부루마불 콘셉트 온라인 게임에 16만 참여…카톡 공유 59만건 기록
[SRT(에스알 타임스) 문재호 기자] KT(대표이사 김영섭)는 인터넷 가입자 1,000만 달성을 기념해 선보인 인터랙티브 마케팅 캠페인 ‘천만의마불’과 ‘천만의사연’이 성황리에 이어지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7월 10일까지 진행된 ‘천만의마불’은 추억의 보드게임 ‘부루마불’에서 영감을 얻은 온라인 게임형 행사다. 고객들은 ‘전국 인터넷 커버리지 여행’이라는 콘셉트로 주사위를 던져 이동하면서 각 지역에서 미니 게임, ‘천만 퀴즈’, 깜짝 경품 이벤트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이벤트에는 한 달간 16만이 참여했다. 특히 카카오톡 친구 공유 59만건, KT닷컴 배너 클릭 9.4만건, KT 매장 방문 2.4만회를 기록했다.
이어 오는 4일까지 진행된 ‘천만의사연’ 공모전에는 고객들이 직접 쓴 실제 사연이 총 1만500여건 응모됐다. 이 가운데 우수작으로 선정된 3편은 인기 개그맨의 더빙을 거쳐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됐으며, 이달 26일부터 대국민 공개 투표를 통해 최종 최우수작을 가린다. 최우수작에는 삼성 갤럭시Z폴드, 우수작 3편에는 갤럭시 워치8이 증정되며, 투표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배달의민족 1만원 상품권이 제공된다. 최종 선정작들은 KT의 홍보 콘텐츠로도 활용될 전망이다.
권희근 KT 마케팅혁신본부장(상무)은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새로운 방식의 소통을 실험하며 쌍방향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