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글로벌 “상반기 NPS, 글로벌 최고수준 기록”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PM(건설사업관리) 전문기업 한미글로벌이 2025년도 상반기 실시한 NPS(Net Promoter Score, 순추천고객지수) 조사결과 글로벌 최고수준인 83.5점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NPS는 실제고객의 추천의향을 조사해 고객 충성도와 브랜드 신뢰도를 정량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하는 순추천고객지수를 의미한다. 마이너스 100점에서 플러스 100점 사이로 나타내며 비추천 고객보다 추천고객이 많으면 0점이 넘고, 20점 이상은 좋은 수준의 점수, 50점 이상은 훌륭한 점수, 80점 이상은 세계적인 수준의 점수로 평가되는 방식이다.
복수의 조사기관에 따르면 B2B(기업간거래)시장에서 올해 글로벌 평균 NPS 점수는 25~33점 수준으로 아마존과 애플, 코스트코 등 극소수 글로벌기업만 50~80점 기록대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미글로벌은 고객중심 경영철학으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서비스 품질개선을 위해 국내 건설업계 최초로 2007년부터 매년 2회씩 외부전문 조사기관을 통해 NPS를 조사해왔다고 설명했다.
올해 상반기 조사는 한국갤럽이 실시했으며, 최근 6개월 이내 한미글로벌과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이 있는 133개 고객사 193명의 응답이 수집됐다. 이번 조사에서 한미글로벌 관련 고객사들의 주요 만족사항으로는 기술전문성과 기술지원 시스템, 우수한 인력의 PM 수행역량 등으로 평가됐다.
한미글로벌 사업지원실 박서영 실장은 “전 구성원이 고객에게 최상의 품질과 신뢰를 통해 고객가치를 창출한다는 미션을 실현하기 위해, 모든 행동과 시스템의 운영에서 언제나 고객의 성공을 위해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