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소상공인 대상 매출·세무 관리 서비스 확대
‘KB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 시리즈의 네 번째 프로젝트
[SRT(에스알 타임스) 유안나 기자] KB국민은행은 소상공인을 위한 무료 매출·세무 관리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KB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를 통해 소상공인 매출 관리 및 증대를 돕기 위한 ‘매출지원’ 부문을 진행하고 있다.
‘매출지원’ 부문은 ‘우리가게 카드매출’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의 매출 관리를 돕는다. 해당 서비스는 KB스타뱅킹에서 카드 매출액, 입금액, 입금 보류금액 등 매출 관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소상공인 고객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지난 6월 서비스 출시 이후, 1만명 이상의 소상공인이 이용 중이다. 연말까지 카드 매출뿐만 아니라 간편결제(Pay), 온라인마켓, 배달 플랫폼 매출까지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국민은행은 복잡한 세무절차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주거래 소상공인 고객을 대상으로 부가가치세 및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며, 부가가치세 신고 지원 서비스는 올해 4분기 중, 종합소득세 신고 지원 서비스는 내년 4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KB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는 ▲생업으로 바쁜 소상공인의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한 ‘비대면 금융지원’ ▲대출이자ㆍ보증료 지원 등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비용지원’ ▲기업가형, 프랜차이즈형 등 성장형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대면채널 금융지원’ ▲소상공인의 매출 관리 및 증대를 돕기 위한 ‘매출지원’ 등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매출지원 프로그램이 소상공인의 자금 관리와 편의성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