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25-07-21     최나리 기자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현대건설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현대건설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노력과 성과, 신규 전략과 실행 과제 등을 담은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본 보고서에 새로운 비전 ‘We Build a Sustainable Future’ 달성을 위한 ▲이해관계자 신뢰 구축 ▲저탄소 사회구현 ▲더 나은 삶 제공 등 3대 전략과 9개 실행 과제를 정립, 실질적 ESG 성과창출을 위한 관리 체계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현대건설에 따르면, 2010년 첫 발간 이후 올해 16번째를 맞은 이번 보고서는 유럽 및 국제 기준을 폭넓게 반영했으며, ‘용어의 정의’를 별도로 제공해 ESG 정보의 접근성과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내부 ESG IT 시스템을 도입해 연결 자회사까지 포함한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고, 데이터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단계적으로 강화함으로써 글로벌 이해관계자의 정보 요구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등 기업 전반의 지속가능경영 내재화와 실행 기반을 공고히 다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올해는 유럽 지속가능공시기준(ESRS)에 따라 이중 중요성 평가(Double Materiality Assessment) 실시를 통해 ▲산업안전보건 ▲기후변화 대응 ▲품질관리 등 3대 중대 이슈를 선정했다. 여기에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 노력과 안전경영에 대한 투자를 확대 등 ESG경영 성과도 보고서에 담았다. 보다 자세한 보고서 관련 내용은 현대건설 ESG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매년 ESG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면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지수 15년 연속 편입, CDP Korea 명예의 전당 7년 연속 등재 등 글로벌 평가기관의 인증을 통해 ESG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