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한양, ‘도심역 한양수자인 리버파인’ 입주 개시
2025-07-01 최나리 기자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BS한양은 남양주 덕소 재정비촉진지구 도곡2구역을 재개발해 공급한 ‘도심역 한양수자인 리버파인’ 입주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도심역 한양수자인 리버파인은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도곡리 931-5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2층, 12개동, 전용면적 39~84㎡, 총 908세대 규모로 건립됐다.
단지 앞에 경의중앙선 도심역 역세권 입지적 강점과 함께 한강변을 따라 조성된 공원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고, 농어촌특별전형이 가능한 덕소고등학교 등이 교육환경으로 자리했다.
해당 단지는 덕소 재정비촉진지구 최초로 커튼월룩이 적용됐고, 트렌디한 외관과 세대 내 조망을 극대화하기 위한 경관조망형 창호가 시공된 점 등이 특징으로 꼽힌다.여기에 수자인 단지 중에서는 처음으로 대형 파노라마 게이트도 조성됐다.
조경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에서 설계 및 시공했다. 금대산을 품은 숲세권의 이점을 살린 풍성한 식재는 물론, 입주민들의 힐링 공간이 될 리조트형 수경시설을 조성해 차별화를 줬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아울러 단지가 위치한 덕소 재정비촉진지구는 개발이 한창 진행 중으로 향후 약 8,500세대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것으로 알려졌다.
BS한양 관계자는 “지역의 랜드마크로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만큼, 마지막까지 원활한 입주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