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 '84제곱미터', 7월 18일 공개

2025-06-19     심우진 기자
▲'84제곱미터' ⓒ넷플릭스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넷플릭스 영화 ​'84제곱미터​'가 오는 7월 18일 공개를 확정하고 티저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19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84제곱미터​'는 아파트 내 집 마련에 성공한 영끌족 우성(강하늘)이 정체를 알 수 없는 층간 소음에 시달리며 벌어지는 스릴러다.

'84제곱미터'는 국민평형으로 불리는 가장 대중적인 32평 아파트 면적을 뜻하며, 대한민국 부동산의 현실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시야를 빼곡하게 채우는 고층 아파트의 모습이 시선을 압도한다.

▲'84제곱미터' ⓒ넷플릭스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에서는 "내 집 마련 축하드립니다!"​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경쾌하게 서울의 찬가 음악울려퍼진다. 주택담보대출, 퇴직금, 원룸 보증금, 엄마의 마늘밭 등 그야말로 영혼까지 탈탈 끌어모아 84제곱미터 아파트 장만에 성공한 우성은 희망차고 행복한 내 집 라이프에 들떠있다. 그러나 행복도 잠시, 밤마다 울리는 정체불명의 층간 소음이 시작되고 온 신경을 자극하는 소음으로 우성의 괴로운 나날들이 시작된다. 

넷플릭스 영화 '84제곱미터'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를 통해 일상에서 상상할 수 있는 현실적인 공포와 스릴을 담아낸 세련된 연출로 호평을 받은 김태준 감독의 두 번째 스릴러로 강하늘, 염혜란, 서현우의 밀도 높은 연기를 기대하게 하는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