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계곡의 나우시카', 곽재식 환경공학 교수 GV 진행

2025-06-19     심우진 기자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곽재식 작가 GV. ⓒ대원미디어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영화 '바람계곡의 나우시카'가 오는 29일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곽재식 작가와 함께하는 릴레이 GV 1탄 진행을 확정했다.

19일 영화 수입사 대원미디어에 따르면 환경과 과학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이면서 활발한 방송활동을 통해 기후위기에 대한 참신한 대응 방법으로 독자와 시청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환경공학 교수인 곽재식 작가가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이은선 영화저널리스트와 함께 과학적인 관점에서 영화를 분석하고 보다 깊이 있는 해석의 시간을 가진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를 통해 전달하고자 했던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환경공학적 접근을 접목한 곽재식 작가만의 독창적인 시선으로 풀어나갈 예정이다. 또한, GV에 참석하는 관객 전원에게 포스터와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슬로건이 증정된다.

아울러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는 '아니메쥬와 지브리 전'과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CGV 관람권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시크릿 쿠폰 이벤트를 비롯해 전시 티켓 10% 할인, 스페셜 굿즈 증정 등의 행사가 7월 31일까지 한정 기간 동안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오는 25일 개봉하는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는 황폐화된 지구에서 자연과 인간의 공존을 꿈꾸는 신비한 소녀 나우시카의 운명적 사투를 다룬 작품이다. 이 작품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자연과 인간의 공존 세계관이 첫 집대성된 기념비적 영화로, 초기작 특유의 클래식한 화풍과 감성을 배가시키는 거장 히사이시 조의 OST를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