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뮤-마음운동장, 심리 건강 프로그램 공동개발 MOU 체결
[SRT(에스알 타임스) 서해 기자] 마인드뮤는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선릉 본사에서 마음운동장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전문성과 인프라를 결합해 마음챙김 기반의 심리 건강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개인과 기업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아트 힐링 명상, 웰니스 프로그램, 심리 교육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에 나선다. 주요 협력 내용은 ▲기업 대상 명상 및 웰니스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 ▲개인 대상 마음명상 워크숍 및 교육 콘텐츠 개발 ▲심리 웰빙 관련 연구 및 학술 교류 ▲공간 및 네트워크 공유 등이다. 이를 통해 직장인과 일반 개인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심리 회복 솔루션 제공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마인드뮤는 직장인 심리 상담 및 콘텐츠 기반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 서비스에 강점을 지닌 기업으로 맞춤형 심리검사, 상담, 워크숍 등을 통해 다수의 기업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마음운동장은 명상, 예술, 신체 활동을 결합한 통합적 명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개인의 내면 성장을 돕는 데 주력해왔다.
공수인 마인드뮤 대표는 "명상 전문성을 갖춘 마음운동장과 협력하게 돼 서비스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양 기관의 강점을 결합한 혁신적 프로그램을 통해 심리 건강 증진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강혜영 마음운동장 대표는 "마인드뮤의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이들에게 마음챙김의 효과를 전달하고 직장인의 심리적 안정을 도울 수 있어 의미 있다"며 "앞으로도 두 기관이 자원과 역량을 공유하며 건강한 사회 조성을 위한 협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인드뮤는 EAP 서비스를 기반으로 기업 심리복지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마음운동장은 명상과 예술을 융합한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계층의 심리 회복을 지원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