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밀리의서재, 신규 서비스 ‘밀리 플레이스’ 공개

2025-04-15     문재호 기자
▲KT밀리의서재의 신규 서비스 ‘밀리 플레이스’ⓒKT밀리의서재

전국 40곳 제휴 카페서 멤버십 전용 구독 혜택 제공

[SRT(에스알 타임스) 문재호 기자] 독서 플랫폼 KT밀리의서재가 온·오프라인을 연결하고 독서와 공간, 사람을 이어주는 서비스인 ‘밀리 플레이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밀리 플레이스는 독서가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기획된 독서 친화형 오프라인 서비스다. 전국 40곳의 제휴 카페를 시작으로 연내 100곳까지 확대를 목표로 운영된다.

KT밀리의서재는 전자책과 종이책을 연결하는 서비스인 ‘밀리 페어링’을 바탕으로 언제 어디서든 책에 접근할 수 있는 독서 환경을 구축해왔다. 그러나 높은 접근성을 가진 전자책의 장점에도 불구하고 독서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는 오프라인 접점이 부족하다는 점에 주목했다. KT밀리의서재는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고자 오프라인에서도 독서의 흐름이 끊기지 않도록 밀리 플레이스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구독자는 밀리 플레이스 제휴 카페에서 음료 할인과 한정판 굿즈 및 멤버십 전용 구독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작가 강연, 독서 토크, 취향 기반 북클럽 등 다양한 오프라인 커뮤니티 프로그램에도 참여 가능하다.

KT밀리의서재 신사업본부 김태형 본부장은 “밀리 플레이스는 앞으로 복합문화공간, 미술관, 호텔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확장해 독서가 개인의 습관을 넘어 일상 속 깊이 자리 잡고, 사람과 관계를 연결하는 문화적 경험으로 확장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이번에 공개한 밀리 플레이스는 밀리의서재로 독서하기 좋은 카페를 선정한 만큼 향후에도 이 기준을 준수하며 좋은 공간을 지속적으로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