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닝브랜즈그룹, 지난해 매출 5,127억원…전년비 4%↓

2025-04-11     박현주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지난해 매출 5,127억원으로 전년 대비 4% 감소하고 같은기간 영업이익 1,337억원으로 11% 증가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 측은 매출 감소 원인에 대해 "매출이 차감되는 방식으로 계상되는 할인 판매 프로모션 비용이 지난 2023년 대비 3배 이상 대폭 증가했기 때문이며 이를 감안하면 전년과 유사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영업이익의 경우 2023년 말 주요 치킨 브랜드 중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시행한 가격 인상에 따른 매출총이익 증가·판관비 감소로 인해서 전년비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회사 관계자는 “가격 조정 후 2024년 하반기부터 다시 인상되고 있는 원부자재 가격에 대해 가맹본사가 최대한 부담하고 프로모션 비용에 대한 추가 지원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맹점의 부담을 줄이고 수익구조를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