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차이나 ‘2025년 중국 실내 골프 오픈 & GOLFZON 중국 오픈‘ 개최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골프존차이나는 지난해 9월 첫 선보인 도심형 골프장 중국 톈진 시티골프에서 총상금 19억원 규모의 대규모 골프 대회 2025년 중국 실내 골프 오픈 & GOLFZON 중국 오픈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2025년 중국 실내 골프 오픈 & GOLFZON 중국 오픈은 총상금 1,000만위안(약 19억원) 규모 대회로 지난 3월 1일을 시작으로 예선전·본선전·결승전을 거쳐 오는 8월 31일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된다. 지난해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톈진 시티골프에서 열린 첫 대회 골프존 시티골프 차이나 오픈에 이은 두 번째 대회다.
이번 대회는 예선·본선·결승의 단계로 진행된다. 예선전은 3월 1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로 중국 전국의 골프존 시뮬레이터에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지정된 기간 동안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오는 7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열리는 본선과 오는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간 열리는 최종 결승전은 톈진 시티골프에서 개최되며 결승 진출자 120명 전원이 상금을 지급받게 된다.
대회의 주 무대가 된 시티골프는 중국 톈진에 위치한 실내 골프 시설로 최첨단 디지털 골프 기술을 접목한 경기장이다. 실제 필드와 유사한 환경을 구현한 18홀 디지털 골프 코스를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홍진표 골프존 시티골프사업부장 프로는 “실내 골프가 기후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만큼 이번 대회를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실내 골프의 매력을 경험할 것으로 전망한다”라며 "시티골프에서 두 번째로 개최하는 대회라 더욱 의미가 깊다, 시티골프 확산을 위해 다양한 국가를 검토하고 있으니 앞으로의 행보에도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