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브랜드 비즈니스 본격 확대…전담 조직 신설

2025-01-15     최나리 기자
▲최운식 신임 브랜드 부문장. ⓒ무신사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무신사가 브랜드 사업의 질적·양적 성장을 꾀하기 위해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본격적인 확장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무신사는 팀무신사 차원으로 운영 중인 브랜드 사업의 시너지 창출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이달 브랜드 부문을 새로 마련했다. 패션잡화, 뷰티 등 여러 영역에 걸쳐서 산재돼 있는 브랜드 사업 간의 시너지를 만들고, 신성장 동력으로 브랜드 사업을 체계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전문성을 더욱 강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현재 팀무신사 운영 브랜드로는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무신사 스탠다드를 비롯해 뷰티 브랜드 오드타입, 아메리칸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디스커스 애슬레틱 등이 대표적이다. 여기에 29CM에서 전개하고 있는 이구어퍼스트로피도 브랜드 사업에 해당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무신사 자체 브랜드 외에 노아(NOAH), 디키즈(DICKIES), 잔스포츠(JANSPORT), 챔피온(CHAMPION) 등 팀무신사가 국내 유통을 총괄하는 글로벌 브랜드의 DT(Distributor) 사업전개도 브랜드 부문에서 맡게 된다.

이번에 신설된 브랜드 부문은 패션 대기업 출신 최운식 신임 부문장이 리드해 이끈다. 최 부문장은 앞으로 무신사 브랜드 사업과 관련해 상품 기획부터 소싱, 디자인, 마케팅 등 운영에 관한 모든 분야를 총괄한다.

박준모 무신사 대표는 “기존에 흩어져있던 브랜드 관련 조직을 통합해 부문 단위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상품 기획력과 비즈니스 전개 속도 측면에서 획기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기회를 통해 좋은 퀄리티의 브랜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