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정책위원회, 경기도의회와 지방자치 발전 협력방안 모색

2024-10-23     박현주 기자
▲서울시의회 정책위원회는 정책현장 방문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경기도의회를 방문해 지방의회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서울시의회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경기문 서울시의회 정책위원회 위원장(국민의힘)은 정책위원회 정책현장 방문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경기도의회를 방문해 지방의회 발전을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시의회 정책위원회는 시의원 16명과 정책연구에 관해 학식과 경험이 많은 분야별 교수 등 전문가 13명, 3개 분과 소위원회(각 10명)로 구성돼 있으며 서울시정과 행정 전반에 걸친 의안의 발굴·조사·연구를 비롯해 시민들의 권익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정책개발의 역할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와의 정책현장 간담회에서는 경기문 정책위원회 위원장(강서6, 국민의힘), 윤기섭 정책위원회 부위원장(노원5, 국민의힘), 한공식 부위원장(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위원), 이효원 제1소위원장(비례, 국민의힘), 이재영 제2소위원장(서울시립대 환경공학부 교수) 등 총 14명의 정책위원회 위원과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김정호 대표의원(광명1, 국민의힘), 국민의힘 김영기 정책위원장(의왕1, 국민의힘), 경기도의회 김종석 사무처장 및 관계자가 참여하여 지방의회 발전에 대한 의견을 협력적으로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경 위원장은 “서울시와 경기도는 광역교통망, 폐기물 처리 등 수도권 현안과제의 해결을 위한 공동노력이 필요하고 지방의회 발전 및 시·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