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SIS, 메가와트 전기차 충전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 수상

2024-09-30     선호균 기자
▲EVSIS가 메가와트 전기차 충전기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을 수상했다. ⓒ롯데이노베이트

대형 운송수단 위한 메가와트 충전시스템 개발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롯데이노베이트 자회사 EVSIS가 메가와트 전기차 충전기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디자인 콘셉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30일 이브이시스에 따르면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다.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부문으로 나눠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한다. 

이브이시스는 메가와트(㎿) 단위의 전력을 공급하는 메가와트 충전 시스템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출품했다. 메가와트 충전기는 외형의 디아고날(사선) 라인을 부각시켜 미래지향적이고 빠른 속도감을 표현함으로써 이브이시스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한 이브이시스는 높은 전류와 전압을 사용하는 메가와트 충전기의 특성을 고려해 안전성과 편리성에 중점을 두고 디자인했다고 설명했다. 사이즈와 무게가 증가하면서 사용 시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어 케이블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이브이시스는 조명과 디스플레이 디자인에도 사용자의 경험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고 강조했다. 내년에 상용화를 앞둔 메가와트 충전기의 상단 조명은 대형 상용차량의 운전석 높이에서도 충전기 상태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더불어 측면에 대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광고, 이벤트 등 충전 외 다양한 콘텐츠를 송출하는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다. 

오영식 EVSIS 대표이사는 “EVSIS의 고도화된 기술 접목을 통해 전기차 충전 고객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전기차충전 인프라를 구축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