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직원용 AI 업무비서 플랫폼 구축
2024-09-24 전근홍 기자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신한은행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직원들의 다양한 업무가 더 효율적으로 처리될 수 있도록 돕는 업무비서 플랫폼 'AI 원(ONE)'을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직원들은 AI 원을 활용해 업무지식 검색, 주요 시장지표 확인, 마케팅 타겟리스트 작성을 할 수 있다. 또 대출업무 진행 시 사전·사후 과정에서의 서류 발송, 일정과 업무 관리용 대쉬보드 등 40여 가지 업무비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AI 업무비서로 직원 개인별로 일 단위 30분 이상 업무시간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