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 ‘저출생 대응 우수기업’으로 주목
2024-09-10 최나리 기자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유유제약이 저출생 대응 우수기업으로 방송 뉴스에 소개되면서 주목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일 KBS 9시뉴스에서는 유유제약이 실시하고 있는 ▲유연 근무제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결혼·출산 축하금 ▲자녀 입학 축하금 및 장학금 등 다양한 임직원 복지 제도와 이 제도를 활용한 공장관리팀 이수진 대리 인터뷰 등이 보도됐다.
앞서 KBS는 ‘우리 아이 우리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6월 ‘저출생 위기대응 방송단’을 출범했으며, 국내외 저출생 관련 다양한 이슈들을 연속 기획보도하고 있다.
이에 KBS는 올해 7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저출생위기대응 특별방송주간을 운영했고, 내달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국내외 석학들을 초청한 ‘KBS 미래인구포럼(가칭)’ 등 3차 특별방송주간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유유제약은 지난 7월에는 결혼·임신·출산·양육 지원 등 저출생 대응에 적극 나서고 있는 충북도내 우수기업에 선정돼 김영환 충북도지사와 우수사례 공유 간담회를 진행한 바 있다. 충청북도는 지난해 총 7,693명의 출생아를 기록해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유일하게 전년 대비 출생아가 증가했으며, 이는 2022년보다 1.5% 증가한 수치로 분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