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출시
휠베이스 130㎜ 증대…94.5㎾h 4세대 배터리 탑재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제네시스가 5일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의 상세 정보를 공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2021년 7월 선보인 G80 전동화 모델은 제네시스의 첫번째 전기차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상품성,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시스템 기반의 우수한 전동화 기술력이 특징이다.
이번 G80 전동화 모델은 브랜드 디자인 철학 ‘역동적인 우아함’ 아래 정교한 디테일이 가미돼 디자인 완성도가 높아졌다. 부분변경이지만 차체가 플래그십 수준으로 확대돼 보다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갖췄다.
제네시스는 G80 전동화 모델에 4세대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475㎞로 높였고 ▲능동형 후륜 조향 ▲쇼퍼 모드 ▲신규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등을 새롭게 적용해 승차감과 조종 안전성 및 주행 감성을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제네시스는 ▲27인치 통합형 디스플레이 ▲동승석 메모리 시트 ▲뒷좌석 VIP 시트 등 차량 탑승객 모두를 위한 다채로운 고급 사양을 적용해 플래그십에 걸맞는 상품성을 확보했다.
G80 전동화 모델의 27인치 OLED 클러스터·내비게이션 통합형 디스플레이는 2분할 또는 3분할 화면 선택이 가능해 사용자는 취향에 맞게 내비게이션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차량 전면부는 지-매트릭스 패턴을 그라데이션 형태로 입힌 새로운 모습의 크레스트 그릴과 확장된 에어 인테이크 그릴로 고급스러움과 존재감을 더했다. 특히 제네시스의 상징인 두 줄 헤드램프에는 MLA(Micro Lens Array) 기술을 적용해 첨단 기술과 럭셔리 디자인이 이루는 조화를 강조했다.
측면부는 축간거리를 3,140㎜로 기존보다 130㎜ 늘여 웅장하고 압도적인 측면 프로파일을 구현했으며 19인치 디쉬 타입 휠을 새롭게 적용했다. 제네시스는 G80 전동화 모델의 축간거리를 130㎜ 늘이면서 뒷좌석 시트 위치를 최적화하고 최고 수준의 뒷좌석 거주성을 확보했다. G80 전동화 모델의 뒷좌석 레그룸은 995㎜이며 헤드룸은 950㎜다.
후면부는 범퍼 디자인을 더욱 간결하고 깨끗하게 다듬고 크롬 장식을 측면 하단부에서부터 범퍼를 가로지르도록 이어 매끈하면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완성했다.
G80 전동화 모델의 외장 색상은 신규 색상 ▲제네바 실버와 전기차 전용 색상 ▲마티라 블루 등을 비롯해 ▲우유니 화이트 ▲마칼루 그레이(유광·무광) ▲비크 블랙 ▲한라산 그린 ▲태즈먼 블루 ▲카프리 블루 ▲브루클린 브라운 등 10종이 운영된다.
또한 내장 색상은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 ▲에크루 카멜 모노톤 ▲프러시안 블루 모노톤 ▲애쉬 그레이·글레이셔 화이트 투톤 등 4종으로 운영된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이번 G80 전동화 모델은 제네시스가 그동안 입증해온 디자인과 기술력을 응축해 새로운 플래그십으로서의 가치를 제공한다”며 “가장 제네시스다운 전기차이자 오너가 직접 운전하거나 의전용으로 활용하는 등 어떤 상황에서도 타협하지 않는 럭셔리 세단으로서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네시스 수지를 방문하는 고객은 각각 제네바 실버, 브루클린 브라운 외장 색상의 G80 전동화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