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참메드, 하이엔드 의료용 진료대 2종 의료기기 인증 획득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동아참메드가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로부터 하이엔드급 의료용 진료대 ‘DCU-8000’과 ‘DCU-4000’에 대한 의료기기 인증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동아참메드는 동아에스티 계열사로 이비인후과용 진료장치, 의료용 영상 장치 등을 생산 및 판매, 수출하는 참메드 사업과 채혈용 소모품, 체외진단의료기기 등의 진단 사업, 공간소독시스템, 내시경소독기 및 전용소독제, 소독 티슈 등 의료용 감염관리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토탈 메디컬 헬스케어 기업이다.
의료용 진료대는 동아참메드의 주력 상품군으로 전해졌다. 동아참메드는 의료용 진료대의 경우 2022년 기준 세계 시장 점유율 3위를 기록 중에 있으며, 이비인후과 카테고리 매출액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분야라면서, 이번 인증을 통해 10년 만에 시장에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제품 DCU-8000과 DCU-4000은 기존 진료대를 대대적으로 개선한 디지털화 모델이다. 동아참메드는 해당 모델이 직관적인 LED 표시와 셀프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해, 의료진이 기기의 작동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문제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스윙 키보드 트레이와 낙하 방지 기능을 추가했다고 전했다.
또한, 디자인 측면에서는 병원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고급스러운 기하학적 요소와 고대비 컬러가 적용됐고, 위생 측면도 강화해 탈착식 스테인리스 컨트롤 패널이 적용되면서 손쉽게 분리 및 세척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여기에 미러 방식 UV 램프는 내시경 표면에 고르게 광원을 투사해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내시경 보관 방식을 실리콘 거치대 방식으로 개발했다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