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위파크 제주' 1,401가구 8월말 공급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호반건설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오등봉공원 내 대단지 아파트 ‘위파크 제주’를 8월말 분양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위파크 제주는 지하 3층에서 지상15층, 28개동, 총 1,401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84~197㎡ 구성이다. 단지별로는 ▲1단지 686가구 ▲2단지 715가구 규모다.
위파크 제주는 서제주와 동제주 생활권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제주도청과 제주정부청사 등 공공기관이 있으며,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1단지와 2단지는 한라도서관, 아트센터 및 복합문화시설(예정)이 인접해 있다. 교통 환경은 연북로와 오남로 등을 통해 제주 주요 지역과 제주국제공항 이동이 용이하다.
위파크 제주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원 부지 중 70%는 공원으로 조성하고, 30%는 민간 사업자가 아파트 등으로 개발할 수 있다.
이 단지는 제주도 최초로 전 세대 유리난간과 오픈형 발코니(일부 타입)가 적용된다. 오등봉공원과 한라산, 오션뷰 등 조망도 일부 가능하다.
또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되며 어린이를 위한 통학버스 정류장을 마련했다. 단지 내 어린이집도 들어설 예정이다.
한편, 호반건설은 제주도 최대 단지인 위파크 제주의 분양에 앞서 주거 브랜드 '위파크'의 BI(Brand Identity)를 새롭게 리뉴얼했다.
위파크의 새로운 BI는 자연의 유기적인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서체를 디자인해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브랜드 철학을 표현했다. 상징 컬러로는 블루네이비를 활용했다. 심볼 'W'를 통해 왕관을 연상시키도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