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자일리톨, 배우 박지환과 ‘휘바따바’ 마케팅 전개
2024-06-05 최나리 기자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웰푸드(구 롯데제과)가 건강한 치아 관리 습관을 알리는 새로운 자일리톨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롯데웰푸드의 ‘스마트 해빗(SMART HABIT)’ 캠페인의 일환으로 ‘좋은 습관’이라는 뜻의 핀란드어 ‘휘바따바(hyvä tapa)’를 강조하며 소통에 나선다. 특히, MZ세대의 취향에 맞춰 유쾌하고 즐거운 느낌을 배가하기 위해 영상에는 배우 박지환이 출연한다는 설명이다.
해당 디지털 캠페인에서는 ‘당신의 치아에 롯데 자일리톨’이라는 주제로 자일리톨 껌의 긍정적인 효과를 강조한다. 지금까지 좋은 껌으로써 자일리톨을 알리기 위해 ‘휘바휘바(hyvä hyvä)’라는 키워드를 사용했다면, 이번엔 자일리톨 껌을 씹는 좋은 습관을 강조하기 위해 ‘휘바따바(hyvä tapa)’를 내세웠다고 전했다.
캠페인 영상에서 박지환은 자일리톨 껌을 씹는 좋은 습관 덕분에 월드스타로 거듭난 배우이자 아이돌로 등장한다. 팬들도 박지환을 따라 자일리톨을 씹게 됐다는 재미있는 스토리로 MZ세대의 주목을 끌 전망이다.
롯데웰푸드는 신규 디지털 캠페인 온에어를 시작으로 자일리톨 취식의 좋은 습관을 강조하는 다양한 활동도 지속한다. 어린이 치아건강 교육활동은 물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펼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