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SIS, ACT 엑스포 2024 참여…미국 시장 정조준
메가와트 충전기 및 NEVI 보조금용 충전기 공개
미국 내 생산 공급할 400㎾급 초급속 충전기 선봬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롯데이노베이트 자회사 EVSIS가 미국 현지법인 설립에 이어 북미 최대 청정 운송수단 박람회인 ‘ACT 엑스포 2024’에 참가하며 시장 공략을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섰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이달 20~23일(현지시간) 열리는 ACT 엑스포에는 완성차 브랜드와 전기차 충전기 제조사 등 400개 업체가 참가해 전기차와 친환경 상용 차량 200여종을 전시한다.
이 전시회에는 국내 전기차 충전기 관련 업체로는 유일하게 EVSIS가 참여한다. EVSIS는 북미 시장에 고품질의 충전기를 선보이고 글로벌 시장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선다.
EVSIS의 전시 제품은 새로 개발한 메가와트 충전기와 급속·초급속 충전기 풀 라인업이다. 이번에 공개하는 메가와트 충전기는 기존 충전기의 공급 단위인 킬로와트(㎾)를 넘어 메가와트(㎿)로 전력을 공급하는 혁신적인 충전기술을 적용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로써 충전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트럭, 화물차 등 중대형차량도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EVSIS의 메가와트 충전기는 42인치 광고형 디스플레이를 충전 조작부와 분리해 적용했다. 충전 중에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고 이동형 케이블 매니지먼트를 적용해 케이블 관리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최근 EVSIS America가 설립된 미국 캘리포니아주는 전체 미국 전기차 시장의 40%를 차지할 정도로 미국 내 전기차 보급률이 가장 높은 곳이다. EVSIS America는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가장 높은 150㎾ 이상 급속 충전 사업에 집중해 북미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높여 2030년까지 점유율 2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EVSIS America는 올 상반기 내 모든 생산라인 가동 준비를 마치고 하반기부터 북미 전역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