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한 스몰 브랜드 다 모았다…롯데홈쇼핑, ‘와디즈콜렉터’ 론칭
2023-11-27 최나리 기자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홈쇼핑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기업 와디즈와 손잡고 스몰 브랜드 전용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와디즈콜렉터’를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측은 급변하는 유통환경에서 성장 잠재력이 있는 중소 유망 상품을 발굴, 육성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는 차별화 상품을 다양한 판매채널에서 선보이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의 일환이기도 하다.
앞서 지난 10월, 롯데홈쇼핑은 와디즈와 스몰 브랜드(중소 유망 브랜드) 공동 육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두 회사는 ▲와디즈 펀딩 우수 상품 전용 라이브 커머스 운영 ▲단독 브랜드 오프라인 홍보 ▲브랜드 인큐베이팅 노하우 공유, 판매채널 다양화 등에 상호협력하기로 한 바 있다.
와디즈콜렉터는 28일 첫 방송에서, 와디즈 펀딩 금액 9억 원을 달성한 마스크팩 ‘레시피앤코 녹탄팩’을 판매할 예정이다. 와다즈콜렉터는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