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경제&라이프] 토스, 고객 상담 직군 ‘커스터머 히어로’ 채용

2023-02-15     전근홍 기자
ⓒ토스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토스의 비대면 금융 상담 전문 계열사 토스씨엑스가 고객 상담 직군인 커스터머 히어로 신규 채용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토스씨엑스는 토스, 토스증권, 토스뱅크, 토스페이먼츠 등 토스 전 계열사의 전문적인 고객 상담을 위해 지난 2021년 설립됐다. 일반적으로 금융사들이 고객센터를 외주화해 운영하는 것과 달리 토스의 핵심 계열사 중 하나로 독립 법인화 되어 있는 점이 특징으로,현재 토스 커뮤니티 전체 인원 중 10% 이상인 약 250명이 토스씨엑스에 재직 중이다.

커스터머 히어로 직무는 경력과 학력, 성별의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서류 접수부터 채용까지는 평균적으로 2주 정도 소요된다. 자세한 사항은 토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토스씨엑스는 올해 말까지 최대 100명의 커스터머 히어로를 추가 채용할 계획이다. 커스터머 히어로는 전문적인 금융 서비스 상담이 주요 업무지만, 24시간 전화 및 채팅으로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토스의 최전방 조직으로서 제품 개발 및 개선에도 참여한다.

토스씨엑스 내에서 다른 직군으로 커리어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도 열려 있다. 발생 가능한 고객 문의를 사전에 검토하고 대응하는 리스크 매니저, 고객에게 발생할 수 있는 금융 피해를 사전에 감지하고 예방하는 모니터링 에이전트, 상담 서비스 기획 및 개선을 담당하는 프로덕트 매니저, 신규 입사자 온보딩이나 기존 입사자의 업무 보강, 품질 향상을 서포트하는 트레이닝 코치 직무 등이 대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