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유통] 이마트24, 설 명절 연휴 주류 1.6배 증가

2023-01-25     박은영 기자
▲고객이 이마트24 매장에서 와인 상품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이마트24

- 설 명절 연휴 4일, 직전 주 같은기간 보다 주류 매출 61% 증가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이마트24가 설 명절 연휴 4일(21일~24일) 매출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직전 주 대비 주류 전체가 1.6배(61%)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올해 설 연휴 기간에는 오랜만에 모인 가족, 친지, 지인들이 모여 술잔을 기울이면서 주류와 안주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주종별로 살펴보면, 양주가 105%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고 ▲와인(61%) ▲맥주(59%) ▲민속주(58%) ▲소주(52%)가 뒤를 이었다. 맥주 중에서는 서로 잔을 채워주며 마시는 병맥주가 81%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같은 기간, 양주와 함께 구매하는 봉지얼음이 67%, 와인 안주로 즐기는 치즈가 51%, 맥주 안주로 많이 찾는 어포, 육포 등 마른 안주류가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어린이들이 많이 찾는 ▲토이캔디(79%) ▲완구·인형(71%) ▲젤리(56%) 매출이 50%~80%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음식 조리에 급히 필요한 소스·조미료와 키친타올 매출도 각 78%, 121% 증가했다.

이 밖에도 용돈을 넣어 드리기 위한 ▲봉투(531%), ▲카드, 화투 등 오락용품(307%) ▲립케어(88%) ▲자외선차단제(41%)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지난 해 설과 비교하면 먹거리 매출 증가가 두드러졌다. 올해 설 연휴(21일~24일)와 지난 해 설 연휴(1월 30일~2월 2일) 기간 매출을 비교한 결과 ▲밀키트 446% ▲디저트 56% ▲이프레쏘 원두커피 41% ▲도시락·김밥·주먹밥 등 간편 먹거리 36% 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