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유통] 세븐일레븐, 한돈돼지고기덮밥 출시

2023-01-13     박현주 기자
▲한돈돼지고기덮밥. ⓒ세븐일레븐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세븐일레븐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와 함께 한돈돼지고기덮밥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한돈돼지고기덮밥은 지난 2021년 10월 세븐일레븐과 한돈자조금이 함께 진행한 한돈 레시피리그전 1등 수상작을 편의점 도시락으로 개발해 출시한 상품이다. 

당시 한돈 레시피 리그전에는 총 100여건의 레시피가 응모됐으며 2만4,000여명의 투표로 예선과 온라인 본선이 치러져 레시피 리그에선 함신애 씨가, 다이어트 리그에선 김다은 씨가 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선보인 한돈돼지고기덮밥 도시락은 함신애 씨가 개발한 돼지고기 마요덮밥을 상품화한 것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한돈돼지고기덮밥 출시를 시작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한돈을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돈자조금과 협업한 차별화 상품을 지속 개발해 한돈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 도우미로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세븐일레븐은 2021년 9월 한돈자조금과 우리 돼지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푸드팀 MD는 "우리 돼지 한돈을 알리는 것과 함께 고객들이 직접 개발한 레시피를 공유하고 함께 즐긴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런치플레이션으로 식사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젊은 MZ고객들에게 고객이 직접 만든 레시피로 저렴하고 만족도 높은 한끼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