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유통] 세븐일레븐, 디지몬빵 일주일간 '25만개' 판매 달성

2022-08-31     박현주 기자
▲디지몬빵 4종. ⓒ세븐일레븐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포켓몬빵에 이어 디지몬빵도 통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4일부터 업계 단독 판매중인 디지몬빵이 출시 일주일 동안 25만개가 판매됐다고 31일 밝혔다.

디지몬은 디지털 몬스터의 줄임말로 2000년대 유치원과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애니메이션 '디지몬 어드벤처'의 인기 캐릭터다. 

세븐일레븐은 현재 디지몬빵은 점포당 하루 4개가 입고되고, 입고 후 매대에 진열되기가 무섭게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블로그나 SNS에도 디지몬빵 구매 성공기나 실패담, 디지몬 띠부씰 인증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는 디지몬빵은 롯데제과에서 생산한 상품으로 '아구몬의 허니크림빵', '텐타몬의 고소한 땅콩샌드', '파닥몬의 마롱호떡', '파피몬의 파인애플케익' 4종이다. 총 182종의 디지몬 띠부씰이 무작위로 1개씩 들어있다.

디지몬빵 열풍으로 세븐일레븐의 전체 빵 매출도 올랐다. 

디지몬빵이 출시된 지난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세븐일레븐의 전체 빵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상승했다.

박진희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 MD는 "어릴적 디지몬 어드벤처를 봤던 2030 소비자부터, 자녀, 손자, 손녀에게 줄 빵을 구매하는 중장년 세대와 어린이까지 다양한 세대들이 디지몬빵을 구매하고 있다"며 "디지몬빵으로 어릴 적 추억을 이야기하며, 온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