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유통] 롯데칠성음료ㆍ이마트24, 아이돌 그룹과 콜라보 진행
- 롯데칠성 "에스파 제5의 멤버 구합니다"
- 이마트24 "트레저 이펙트 톡톡히 봤어요"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롯데칠성음료와 이마트24가 아이돌 그룹들과 협업해 팬심을 공략할 이벤트 및 상품들을 내놓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탐스 제로’의 모델 '에스파(aespa)'와 함께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에스파 멤버가 총 4명인데, '5번째 멤버를 구한다'는 콘셉트로 이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회사 측은 칠성몰에서 제공하는 AR(증강현실) 필터를 사용해 직접 에스파와 한 공간에서 셀카를 찍은 듯한 가상 현실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며, 오는 6월 6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칠성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방문해 '탐스 에스파 AR 필터'를 선택한 후, 에스파 멤버와 함께 찍은 사진과 동영상을 해시태그와 업로드하고, 참여 댓글을 남기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지난 4월 선보인 탐스 제로는 출시 한 달 만에 약 500만 캔(355ml 기준)이 판매됐다”며 "앞으로도 칠성몰을 통해 독점적으로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디지털 경험과 스페셜 한정판 굿즈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는 '트레저(TREASURE)'와 협업해 '트레저 덮밥 2종'을 내놨다.
트레저 덮밥 2종에는 트레저 사진이 들어간 패키지와 멤버들의 '띠부씰(떼었다 붙였다 하는 스티커)'가 동봉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지난 4월 1일부터 판매된 트레저 덮밥이 5월 15일 기준 이마트24가 판매하는 도시락 베스트5 안에 들었다고 밝혔다.
전원준 이마트24 MD기획팀 파트너는 “SNS상에서 트레저 멤버들의 사진을 모으는 인증샷부터, 해외에 있는 가족에게 보내기 위해 트레저 파우치 음료 900개를 대량 구매했다는 후기 등 트레저 협업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워 트레저의 인기를 실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으로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는 현재 트레저 협업상품으로 삼각김밥, 햄버거, 덮밥, 샌드위치, 파우치커피 등 총 9종을 내놨다. ㆍ·하반기에는 트레저가 직접 상품 기획하고 개발에 참여한 다양한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여 ‘트레저 이펙트’를 이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