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유통] 이마트24, 코오롱스포츠·서울장수와 협업 '솟솟막걸리' 출시
- 코오롱스포츠 '상록수' X 서울장수 '생막걸리'…이종 컬래버레이션 시도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이마트24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 장수 생막걸리로 유명한 ‘서울장수’와 협업해 ‘장수하솟! 솟솟막걸리’(이하 솟솟막걸리)를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솟솟막걸리는 회사 측이 아웃도어와 막걸리 브랜드의 이종 업계 컬래버레이션으로 내놓은 상품으로, 두 브랜드의 인지도와 뉴트로 감성의 결합을 통해 MZ세대와 중장년층 모두를 겨냥해보겠다는 계획이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마트24와 협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산'이라는 키워드로 고객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상품을 고민하던 중, 하산 후 즐기는 막걸리 한 잔을 떠올렸고, 국내 막걸리 업계 1위 서울장수막걸리와 손잡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또, 서울장수막걸리는 막걸리 자체의 협업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코오롱스포츠의 젊은 감성을 추구하는 방향성까지 공감해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마트24는 솟솟막걸리의 이름이 코오롱스포츠의 상록수 로고를 한글화 한 ‘솟솟’에서 따왔으며, 가공 향료가 아닌 국내산 솔잎을 첨가해 솔잎의 향긋한 맛에 막걸리 특유의 탄산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오원식 이마트24 주류 MD는 “최근 막걸리가 MZ세대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젊은 감성을 더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에 판매하는 솟솟막걸리 역시 MZ세대는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고, 40대 이상은 추억과 공감이 어우러진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협업 상품인 만큼 전 연령층 고객에게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