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유통] CJ푸드빌, ESG 경영 선포식 열고 '4P' 제시
- 'PLANET'·'PEOPLE'·'PARTNER'·'PRINCIPLE', ESG 경영 가치 제시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푸드빌이 ‘ESG 경영 선포식’을 열고 ESG 기반 경영전략 '4P'를 제시했다.
김찬호 CJ푸드빌 대표는 2일 사내 방송을 통해 임직원들의 ESG 공감대와 이해도를 높이는 ESG 경영 선포식을 열었다.
회사 측은 선포식에서 탄소 중립(PLANET), 인권 중심(PEOPLE), 상호 발전(PARTNER), 원칙 준수(PRINCIPLE)의 ESG 경영의 근간이 되는 4대 가치 ‘4P’를 선포해, 임직원들과 공유했다.
'탄소 중립'을 위한 실천 방안으로, 친환경 포장재 및 1회용품 사용 절감 방안을 추진한다. 100% 재활용 가능한 천연펄프 물티슈, 수용성 코팅을 적용한 샌드위치 종이 박스 등 친환경 소재를 적극 도입중이다.
'인권 중심 경영'을 위한 실천 방안으로, 산학협력을 강화해 특성화고 졸업 청년 채용을 지난 해 같은 시기보다 140% 확대할 계획이다. 또, 현재 5:5 수준인 남녀 비율을 지속 유지해 인재 제일과 다양성을 바탕으로 한 양성 평등을 추구한다.
'상호 발전'을 위한 실천 방안으로, 사회공헌을 확대하고, 건강·기능식 메뉴를 개발한다. 협력사 및 가맹점과는 제과제빵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제빵 기술 전수 활동에도 적극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원칙 준수'를 위한 실천 방안으로, 점주, 임직원, 소비협의회, 협력사,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늘리고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시스템 운영 고도화 등으로 준법·윤리 경영을 준수한다.
김찬호 대표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다(Design a Sustainable Future)’라는 슬로건 하에 ESG를 통한 미래 혁신 성장과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